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어르신 운전면허증 반납 지원금 내용 및 신청 방법

by 어딜 2024. 3. 18.
반응형

서울시에서 70세 이상 어르신이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3월 7일부터 시작이지만 선착순으로 지원된다고 하니 빠르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서울시 어르신 운전면허증 반납 지원금 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면허 이제는 반납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지원받으세요!

 

내용출처 :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어르신 운전면허증 반납 10만원 교통카드 지원

 

 

신청방법

자진 반납을 원하는 70세 이상 어르신은 운전면허증 소지 후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혹시나 운전면허증을 분실한 경우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이나 정부24누리집에서 발급하는 ‘운전경력증명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여권)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서울특별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시행일인 2019년 3월 28일 이후 서울에 주민등록된 상태에서 운전면허 자진반납했지만 교통카드를 수령하지 못하고 운전면허만 실효된 경우에는 가까운 경찰서에서 발행한 ‘운전면허취소결정통지서’와 신분증으로 교통카드를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용출처 :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둔 70세 이상 어르신(면허반납일 기준, 1954.12.31.이전 출생자)으로, 기존에 운전면허 자진 반납 혜택을 받은 적이 없어야 합니다. 지원대상에 해당이되면 소지 중인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면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면허반납과 동시에 1인당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무기명 선불형 교통카드는 전국 어디서나 버스·택시 등 교통카드를 지원하는 교통수단과 편의점 등 티머니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고, 충전금액 소진시 본인 비용으로 추가로 충전하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하철은 6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무임승차제도가 별도로 운영 중인 만큼 어르신 무료 교통카드를 이용해야 요금 차감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출처 :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10만원 교통카드 이용 꿀팁 1가지 말씀드리면 65세 이상 어르신 분들은 이미 무임승차 카드를 소유하고 있기에 지하철은 무료료 이용하시고, 10만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는 버스를 이용하실 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용출처 : 내손안에 서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