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택배 이용하려 하는데 어떻게 사용하는 건가요?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요? 얼마정도 비용이 들어가나요? 등등 지하철택배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접수를 어디에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실 수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지하철택배 어딜 이용 방법 및 요금에 대해서 오늘 총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택배 어딜
이용 방법
지하철택배 어딜 이용 방법은 어플을 통한 접수와 카톡을 통한 접수 그리고 전화 접수와 방문 접수 총 4가지가 있습니다. 동대문에 직접오시는 경우는 현장접수가 가장 편하지만 직접 방문하지 않고 편하게 접수할 수 있는 방법은 어딜 어플과 카카오톡을 통한 접수가 간편하고 빠르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어플 접수 : 어딜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을 합니다. 그 다음에는 보내는 곳의 정보를 입력하고 다 입력이 되었다면 받는 분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결제까지 해주신다면 접수가 완료입니다.
- 카카오톡 접수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어딜을 검색하여 친구 추가를 합니다. 채팅창으로 들어가 보내는 곳과 받는 곳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접수를 해주시면 파트너분들이 출발지 위치를 검색하여 직접 찾아가 물건을 받아서 어딜 사무실로 가지고 오면 저희가 물건을 접수하여 송장을 출력해 부착합니다. 그 후 대기하고 있는 배송파트너분께서 배송지의 위치를 확인 후 배송을 시작합니다.
10분을 넘기지 않고 한건이라도 바로 출발하기에 빨리 물건을 받아보실 수 있고, 저희 어딜은 어르신들이 전화해서 찾아가지 않고 스마트폰 교육을 받은 분들이시기에 연락없이 배송지까지 직접 검색하여 찾아가십니다. 도착해서 물건 전달할 때만 전화를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택배 요금
그 다음 궁금해 하실 부분이 바로 택배요금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먼저 어딜은 서울은 전지역은 배송을 하고 경기도는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한 지역까지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서울지역의 배송요금은 최소 4,000원부터 시작해서 최대 12,000원까지 측정이되고, 경기도는 13,000원부터 시작해서 상세주소에 따라 요금이 측정됩니다. 서울 4,000원 지역은 동대문역 인근지역이고 12,000원 지역은 대표적으로 금천구청이나 화곡동이 있습니다.
경기도는 현재 구리가 13,000원, 의정부와 부천이 15,000원, 고양이나 판교가 18,000원, 안산과 인천이 25,000원, 수원이 30,000원을 받았습니다. 지역별 요금 참고하셔서 주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 동대문종합시장 지하철택배 가격표 개정 및 이용 방법